연천군, 착한 임대인들의 코로나19 고통분담 이어져
상태바
연천군, 착한 임대인들의 코로나19 고통분담 이어져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0.0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착한 임대인 운동 동참 분위기에 살맛나는 연천
연천군 착한 임대인 운동에 건물주분들의 적극협조를 당부합니다.

[연천=백호현 대표기자]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손님들로 북적여야 할 식당뿐만 아니라 각종 행사가 취소되면서 지역경기가 꽁꽁 얼어붙어 영세 소 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겪고있다는 소식에 건물주들이 임대료를 인하해주는등 세입자들 돕기에 나서고있다.

연천군내 이러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상인들에게 상가 임대료를 받지 않거나 인하하는 착한 건물주들의 실천 사례가 따뜻한 소식으로 전해오고 있다.

실제로 연천군 전곡전통시장 내에서 건어물등을 판매하고 있는 J 상인회장은 “본인도 장사를 하지만 요즘처럼 힘든 적이 없다. 임차인이 없으면 임대인도 없다는 생각이라.”며“ 자신의 건물 세입자들의 어려운 사정을 생각하여 2월, 3월 임대료를 50% 인하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또한 “연천군에서 꽃집과 원룸등을 운영하고 있는 K 사장님은 “졸업식, 입학식 등 각종 행사가 취소되어 저희도 어렵기 때문에 아마 많은 자영업하시는 분들이 많이 힘들 것이라는 생각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자 상가와 원룸의 3월 임대료를 단 한푼도 받지 않기로했다”고 말했다.

또한 착한 임대인  전곡의 건물주인 허 모씨는 "임대인에게 큰 도움은 안되겠지만 따뜻한 마음이라도 전해받아 세입자가 힘을 내고 미소를 잃지않고 영업하기를 바라는 마음이라는 내용의 글을 전달해 세입자의 용기를 불어넣어주었다."고말했다.

전곡전통시장 및 중앙로 상가 등 5곳의 한달치 점포 임대료를 면제해 주겠다는 건물주 소식이 연이어 전해지면서 귀감이 되고 있다.

코로나19 고통 분담에 동참하는 착한 임대인 소식에 한 임차인은 “코로나19가 종식되기까지 앞으로도 착한 건물주들이 계속해서 등장하길 기대한다”며 영업부진에 시달리던 상인들은 착한 건물주 덕분에 한시름 덜 수 있게 되었다며 기뻐하는 분위기다.

이러한 소식에 연천군 관계자는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해주는 이 분위기가 나비효과가 되어 코로나19 종식은 물론 더불어 사는 사회분위기 조성으로 연천군 발전에 큰 바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