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은대초, 은대 챌린지를 통해학교와 가정이 함께하는 교육 진행
상태바
연천 은대초, 은대 챌린지를 통해학교와 가정이 함께하는 교육 진행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3.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움으로 함께 성장하는 HAPPY SCHOOL 은대초등학교(교장 전근배)는 6일부터  13일까지 은대 챌린지를 운영하고 있다.

은대 챌린지는 2021년 코로나19 상황의 장기화로 학생들의 체험 활동에 제약이 발생함에 따라 도서, 보건, 영어, 인성 담당 선생님들이 의기투합한 체험 행사로 어느덧 3년 차에 접어들었다.

학생들은 교실 울타리를 넘어 학교 생활 속 체험 교육의 일환으로 가정과 연계된 미라클 독서 캠페인, 흡연예방 및 양성평등 교육, 학교 폭력예방 및 인성 브랜드 집중 실천 주간 등 다양한 미션을 친구들과 함께 담임 선생님의 협력하에 즐겁게 진행하고 있다.

특히, 학교 안 미션은 주말을 맞이하여 가정 연계 미션으로 확장되어 가족과 함께 챌린지를 수행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전근배 은대초등학교 교장은 “은대 챌린지를 통해 학교 교육이가정으로 이어져 수업시간 뿐만 아니라 생활 전반에서 다양한 미션의 성공 경험을 통해 성취감을 경험하고 자아 존중감을 고취시켜 친구들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아는 은대 어린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은대초등학교 학생회장은 “3년을 함께한 은대 챌린지가 혼자만의 미션 성공보다는 우리반 전체의 미션이 성공할 때 더 뿌듯하고 친구들과 함께 이뤄냈다는 느낌이 들어 감동이 더 큰 것 같다며, 은대 챌린지가 다양한 형태로 계속 진행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교실 속 배움에서 일상 속 배움으로, 더 나아가 가정으로 연결되는 배움을 통해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증진과 바른 인성, 행복한 독서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은대초등학교가 되길 기대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