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상승 5사단 창설, 75주년 기념식
상태바
[단독] 상승 5사단 창설, 75주년 기념식
  • 엄우식 기자
  • 승인 2023.0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선도하는 상승5사단이 되기를 기원.......
상승5사단 창설,75주년 기념식 
김흥준 제5보병사단장이 기념사를하고있다.
김흥준 사단장,김덕현 연천군수,심상금 연천군의회 의장, 백호현 (사)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 이사장 김상훈  5사단주임원사와 예하 주임원사들과 함께,...... 
김흥준 사단장,황우연 작가,김인걸 부사단장(사진 왼쪽부터)
김덕현 연천군수,
손장배 전 원사와 전우들과 함께....

[연천=엄우식 기자][단독] 천하무적 상승5사단 창설 75주년 기념식이 4일 오전 10시 제5보병사단 연병장에서 김흥준 5사단장, 김덕현 연천군수, 심상금 연천군의회의장,윤종영 도의원, 안선근 연천교육지원청 교육장,김재문(옹)천년 전우회 초대회장,6.25참전 유공자회 연천지회장,김대영 무공수훈자회 연천군지회장,이상언 재향군인회 연천군지회장,김정직 고엽제 전우회 연천지회장,백호현 (사)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 이사장,민영서 (사)스파크 상임대표,김인걸 5사단 부사단장,각여단장,참모등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차분하고 엄숙하게 진행됐다.

이날 김흥준 사단장은 기념사에서 “제30회 연천전곡리 구석기축제가 개최되는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시고 부대창설 75주년을축하해 주시기위해 참석해 주신 김덕현 군수,심상금 의장,김재문 초대 천년전우 회장, 회원 그리고 이 자리를 빛내주기위해 참석해 주신 모든분들께 감사인사를드린다."면서" 선배님들이 피땀흘린 75년의 역사를 만들어 주신것 처럼 미래를 선도하는 사단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김 사단장은 "5사단 전 장병들은 국가의 안보와 안위를 책임진다는 소명감을 갖고 날짜를 지워가는 것이 아니라. 날짜를 채워간다는 정신으로 책임을 다 할 것을 강조하고 연천,철원의 발전뿐 아니라 지자체와 함께 상생하는 부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덕현 연천군수는 축사에서 "보병5사단 75주년 창설을 축하드리며 연천에 주둔하고있는 상승열쇠부대는 국가를위해서, 국민을위해서, 헌신하였고, 연천군민을 위해서는 군민들과 함께 상생하는 부대로 이제는 가족과 장병들이 든든한 군민이시라."고말했다.

김 군수는 ” 상승열쇠부대는 국가의 안위를위해서 연천군 지역의 재난이 있을때나 농민들의 대민을 위해서는 아낌없는 지원을, 언제든지 손길을 주시는 열쇠부대로 앞으로도 희망과 미래가있다."면서" 연천군민들 모두는 상승 열쇠부대의 발전을위해 함께 해 나갈것이라."면서" 다시한번 창설 75주년을 축하한다.“고 말했다.

심상금 연천군의장도 축사에서 ” 제5보병사단 창설 75주년을 연천군의회의원 모두가 축하를 드리며 항상 군민들을위해 아낌없는 지원과 사랑으로 해 주심에 고맙고 감사하는 마을을 갖고있다."면서" 앞으로도 국가안보,안위를위해서 최선을 다 하는 부대가 되기를 바라며 건승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재문옹 천년전우 초대회장도 축사에서 “ 창설 75주년을 축하드리며 전 군 일등사단이 되어달라."면서" 5사단의 앞날에 영광이 함께하기를 기원하며 5사단은 영원 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전 장병들에게 힘과 용기를 주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