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꿈 DREAM”
상태바
송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꿈 DREAM”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9.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부모가족 대상 특화사업 실시

동두천시 송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고영철)는 지난 10월부터 준비한 송내동 한부모가족 지원 특화사업인 “꿈 DREAM” 사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꿈 DREAM” 사업은 송내동에 취학아동이 있는 한부모가족에게 지역사회자원을 맞춤형으로 지원하여, 자녀양육에 필요한 다양한 욕구와 문제를 해결하고, 안정적인 가족기능을 유지하여, 장차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야심차게 준비한 송내동만의 특화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자녀와 함께하는 체험학습 지원, 개별 학습지원과 더불어 공부방 환경개선을 지원해주며, 10월말 대상가구에 홍보를 완료했고, 신청을 받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심사를 통해 지원한다.

사회적 취약계층임에도 불구하고, 큰 관심과 지원을 받지 못하는 한부모가족을 대상으로 한 이번 사업은 송내동만의 인구학적 특성 및 취약계층 분포를 면밀하게 분석하여 시작한 사업으로, 3개월에 걸친 시범사업 종료 후 평가를 통해 문제점 및 결과를 도출하여, 지속사업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고춘기 송내동장은 “이혼, 사별 및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한부모가족이 증가하고 있지만, 우리 사회의 편견은 아직 사라지지 않은 것 같다. 이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 안정적으로 자립하는데 도움이 된다면, 보다 살기 좋은 지역사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